본문 바로가기
life and living

요가 무료로 할 수 있는 곳 추천, 광화문 달빛요가 신청방법 (선착순 접수)

by 스베스베쨩 2024. 6. 14.
320x100

광화문 달빛요가 신청방법

 

하루 종일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운동 방법으로 요가를 제일 선호하는데요. 전문 요가강사에게 배우려면 요가수강비 또한 부담이 되어 선뜻 등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큰 맘 먹고 등록을 해도 꾸준히 다니기는 더욱 어려워 괜히 돈만 버리게 되는 경우가 부지기수고...

 

하지만 요가를 무료로 배울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것도 광화문에서 달빛을 바라보며 할 수 있는 요가라고 하니 더욱 하고싶어지는데요. 광화문 달빛요가 신청 방법과 신청 기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광화문 달빛요가 신청방법

광화문 달빛요가는 6월 25일부터 8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목요일 오후 7시 반부터 8시 반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다고 합니다. 작년에 1,400여 명이나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올해는 더욱 커진 규모로 돌아온 것이라고 하네요.

 

작년보다 참여인원과 횟수를 확대하였으며 가족요가와 커플요가, 명상요가와 같이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구성하여 가족, 친구, 커플과 함께 하시면 더욱 특별한 경험과 여름밤의 즐거움을 느끼시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 진행기간 : 2024년 6월 25일부터 8월 8일까지 총 21회
  • 진행일시 : 매주 화, 수, 목 오후 19:30~20:30
  • 진행장소 : 광화문광장 육조마당
  • 모집인원 : 회차당 120명으로 1인 1자리
  • 신청방법 : 2024년 6월 18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사이트를 통해 예약가능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한번에 쉽게 간편하게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yeyak.seoul.go.kr

 

광화문 달빛요가 신청 시 주의사항

광화문 달빛요가 예약신청은 6월 18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 에서 하실 수 있는데 1인당 1자리만 예약할 수 있다고 하며 취소자가 생길 경우 대기자가 자동 예약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참석이 어려우실 경우 예약 전날까지 반드시 취소해야 다른 시민들에게도 기회가 돌아갈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예약자 도착 확인은 당일 오후 6시 반부터 가능하며 오후 7시 20분부터는 노쇼 자리에 한해서 현장 접수도 받는다고 합니다. 미리 예약을 못하신 분들은 현장에서 노쇼 자리를 노려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광화문 달빛요가만의 특징

광화문 달빛요가의 강사진은 최소 10년 이상의 전문 강사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안정적이고 상향 평준화된 프로그램을 위해 모든 회차의 수업 강사진 모두가 전문 강사진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니 믿음직 스럽네요^^

 

또한 여름밤에 야외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생수 등 음료도 무료로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퇴근 후 바로 참여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식사 대용 쉐이크 등이 들어간 특별 선물 꾸러미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행운의 기회 얻으시길 바래봅니다.

 

야간에 운영되는 특성상 어린이와 청소년의 경우 성인 예약자와 동반 시 참여할 수 있으며 예약이 어려운 장애인 과 70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요가 매트 위에서 혼자 수업을 들으실 수 있는 정도의 건강 상태는 기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밤 운치있는 광화문 달빛요가로 힐링 타임 갖으시며 좋은 추억 만들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가 있으면 함께 공유 드리겠습니다.

300x250